교육정보
아세아 방송 원고55(97년 11월7 일 방송)
구원파2. 구원관
Q.구원파는 그 이름이 의미하는 바와 같이 구원 문제가 특이 한 것 같습니다. 구원 파의 구원론이 어떤 점이 특이한 것입니까?
A.예 구원파는 구원의 확신을 강조하는 점인데 구원받았느냐? 의인이 되었느냐? 언제 몇 년, 몇 월, 몇 시에 구원받았느냐? 등의 질문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구원 파라는 이름이 붙은 것입니다.
Q.구원의 확신을 강조하는 문제는 정통교회에서 볼 때도 잘못되었다고 볼 수 없는 것이 아닙니까?
A.예 그렇습니다. 구원의 확신을 강조하는 점은 정통 교회에서도 강조하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구원파는 구원의 확신을 강조한다는 것이 잘못된 것이 아니라. 그들이 말하는 구원의 확신 자체가 정통교회의 그 것과 다르다는 것입니다.
Q.그러면 구원파의 구원의 확신의 잘못된 점이 어떤 것인가에 대하여 말씀해 주십시오.
A..우선 구원받은 날자와 시간과 장소를 알고 있어야 한다는 주장입니다. 이들은 자신이 구원받은 날자와 시간, 장소를 모르면 구원받은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주장은 비 성경적인 잘못된 주장입니다. 구원의 확신이란 구원받은 사실이 중요한 것이지 날자를 기억하고 못하는 문제가 아닙니다. 구원받은 날자와 시간을 모른 다고 해도 구원의 확신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든다면 어떤 사람이 자신의 출생 년, 월, 일, 시, 장소를 모른 다고 해서 그 부모로부터의 출생을 부정 할 수 있겠습니까? 구원의 확신에 관한 문제도 그렇습니다. 구원받은 날자와 시간, 장소를 알고 있을 수도 있고 모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Q.그러면 성경적으로 볼 때 자신의 구원에 대하여 어떻게 확신 할 수 있습니까?
A..구원의 확신이란 구원받은 날자와 시간으로 되는 것이 아니고 예수님을 개인의 구주로 영접했다는 사실과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믿음이 증거 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자신의 모든 죄를 십자가에서 구속하셨으며 영생을 선물로 주셨다는 사실을 믿고있다면 그는 구원받은 사람입니다. 그래서 요한 일서 5장 13절에“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 것을 쓴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고 했습니다. 구원의 확신에 있어서 경험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성경에 기록된 구원의 사실을 나의 것으로 받아 드린 다면 그는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그래서 구원파에서 구원받은 날자와 시간 장소를 알아야 구원받았다는 주장은 잘못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구원 문제에 대하여 구원 파의 잘못된 또 다른 부분은 어떤 점이 있습니까? A.구원파의 구원 교리의 잘못된 점 또 하나는 구원파에 빠졌다가 회심한 정동섭 교수에 의하면 깨달음만으로 구원을 받는 것이라고 주장하는 점입니다. 즉 그들의 교리를 깨닫는 것이 구원이라고 하는데 이는 비 성경 적인 것입니다.
Q.이들의 이러한 주장은 성경적으로 어떻게 비판 할 수 있습니까? A.예 구원이란 깨달음만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더구나 자신들이 만든 교리를 깨달아야 한다는 것은 더욱 잘 못된 것입니다. 구원파의 주장이 맞을 려면 구원파의 구원 교리가 성경적으로 정확 할 때 가능한 말인데 구원파의 구원 교리 자체가 비 성경 적인 것이기 때문에 맞지 않는 것입니다. Q.깨달음만으로 구원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면 구원의 체험을 어떻게 설명 할 수 있습니까? A.예수님께서는 요한복음 3장에서 말씀하시기를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즉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을 뿐 아니라 성령으로 새 생명으로 중생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개인의 구주로 영접하여 성령으로 인침 받는 경험이 구원의 체험인 것입니다. Q.구원파의 구원 교리 자체가 잘못된 것이라고 하셨는데 구원파 교리의 어떤 부분이 잘못된 것들인가 말씀해 주십시오. Q.구원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있다면 죄에 대한 부분입니다. 정통교회에서는 죄를 두 가지로 말하고 있습니다. 즉 원죄와 자범죄입니다. 원죄는 아담이 지어 모든 인류가 죄인이 된 선천적인 것이며 자범죄란 자신이 범죄한 죄를 말하는 것으로서 후천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원파에서는 원죄와 자범죄를 하나로 보는 것이 다른 것이며 잘못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Q.죄를 원죄와 자 범죄로 나누는 정통교회의 주장과 원죄와 자 범죄를 하나로 보는 구원파의 교리와는 어떻게 다릅니까?
A.죄를 두 가지로 나눌 경우 와 하나로 보는 경우는 엄청난 차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먼저 두 가지로 나눌 경우 원죄는 구원에 관계 된 것이며 자 범죄는 징계에 관계된 것으로 보게 됩니다. 즉 예수님을 영접하여 원죄 문제를 해결하고 구원받은 후에도 자 범죄를 지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 범죄를 지을 경우 회개해야 하며 징계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범죄하지 않을 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죄를 하나로 볼 경우 구원받을 때 죄가 다 용서받았기 때문에 더 이상 회개 할 필요가 없게되며 자 범죄를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죄를 죄로 여기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교리는 율법 페기론이 되고 구원받은 후의 삶에서 회개가 필요 없게 되는 것입니다.
Q.예 듣고 보니 죄를 어떻게 보느냐 하는 문제가 구원교리에서 아주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면 이들은 구원받은 이후에 지은 죄에 대하여 어떻게 처리합니까?
A.예 이들은 구원받은 다음에 지은 죄에 대하여는 회개 할 필요가 없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징계를 두려워하지도 않습니다.
Q.예 정말 들어보니 구원파의 구원 교리가 심각한 이단이라고 생각 됩니다.
우리 성도들은 이에 미혹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주요 인터뷰 주제들.
1.안식교 소개.
2.안식교의 발생 역사.
3.안식교의 율법주의 구원 교리 1.
4.구원 교리 2
5.안식교의 선지자 엘렌지 화잇.
6.엘렌지 화잇의 잘못된 예언들
7.안식교의 조사 심판 교리.
8.안식교의 연대 해석 교리.
9. 안식일 교리
10. 안식일 교리
11. 안식일 교리
12. 안식교의 음식물에 관한 교리.
13. 안식교의 채식 교리.
14. 영혼 멸설 교리
15.지옥을 부인하는 안식교의 내세관
16.안식교가 말세의 남은 교회 참 교회인가
18.안식교가 주장하는 성구들의 해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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